김현정 기자 hyunjung@businesspost.co.kr2019-04-29 17:19:23
확대축소
공유하기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수입차 대중화 및 ‘셀프 정비족’ 증가추세에 발맞춰 수입차 운전 고객을 대상으로 자가 정비 지원행사를 열었다.
스피드메이트는 21일과 28일 경기 오산과 안양에 위치한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벤츠 소유 고객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가 정비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 스피드메이트는 21일과 28일 경기 오산과 안양에 위치한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벤츠 소유 고객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가 정비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 SK네트웍스 >
올해로 3년째를 맞은 스피드메이트 ‘자가 정비의 날’ 캠페인은 지난해까지 매해 2회 열렸다. 올해는 수입차 운전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참여 고객 규모를 대폭 늘려 6회로 확대 운영된다.
지금까지 자가 정비의 날 캠페인에 참석한 고객은 80여 명에 이른다.
이번 행사는 자가 정비 및 안전에 관한 교육과 실습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고객들은 실습시간을 통해 △엔진오일 교체 △에어컨 필터 교체 △차량 안전점검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도 체크 △전문 진단기를 활용한 차량 진단 등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가한 한 고객은 “엔진 오일을 비롯해 그동안 알았던 자동차 관리정보가 잘못된 것임을 알게 됐다”며 “전문가를 통해 1:1로 확인하고 체험하는 시간이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SK네트웍스의 관계자는 “고객들이 올바른 자가 정비역량을 갖추고 차를 직접 관리하는 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자가 정비의 날’ 행사를 마련했다”며 “스피드메이트의 인프라를 고객과 공유하고 수혜 대상 브랜드와 지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