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주요기업들의 전문직 경력직원 채용정보. |
하반기 채용시즌을 앞두고 인사 및 채용 전문가를 찾는 기업이 늘고 있다.
셀트리온이 최근 HR분야 경력직 채용을 시작했고 효성중공업, 현대자동차, 오텍캐리어, 오스템임플란트, KDB인프라자산운용 등 도 인사·채용분야 경력자를 모집 중이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임원·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usinesspeop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셀트리온, HR분야 경력직 채용
채용, 노무, 글로벌 HR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채용분야 지원자는 경력 7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며 제조업 경험을 보유한 사람은 우대한다. 노무분야 지원자는 기업 노무 또는 노무법인 근무 경력 5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며 제조업 경험 보유자와 공인노무사 자격 소지자는 우대한다. 글로벌 HR분야 경력자는 해당 업무 경력 6년 이상이며 해외 채용을 직접 경험해 본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주재원 경험 보유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7월30일 15시까지.
◆ 효성중공업, 인사팀 경력사원 채용
임원 채용을 비롯하여 인사기획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할 대리~과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경력 5년 이상이며 원어민 수준의 일본어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7월29일까지.
◆ 이랜드몰, 데이터 애널리스트 채용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할 데이터 전문가를 채용한다. 이커머스 및 사업 분석 관련 경험이 3년 이상이며 GA, 파이어베이스 등 웹·앱 분석 툴 사용경험이 있는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R, SQL, 파이썬(PYTHON) 등 통계분석 툴 활용이 가능한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8월12일까지.
◆ 기아자동차, 신사업전략 경력자 채용
글로벌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상과 실행을 담당할 대리~과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벤처캐피탈(CVC) 및 대기업 기획 조직에서 관련 경력 5년 이상이며 영어에 능통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상경 및 법학 계열 전공자와 변호사 자격 소지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8월5일까지.
◆ 우리종합금융, 기업금융 및 IB·투자금융 경력직 채용
우리종합금융에서 대리~차장급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기업금융분야에서는 기업금융 전반의 영업과 관리를 담당하게 되며 해당분야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IB·투자금융분야에서는 회사채 투자, 기업여신, 부동산 관련 투·융자 등을 담당하게 되며 해당분야 경력 5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변호사, 공인회계사, 미국 공인회계사, 세무사, 국제재무분석사 Level3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7월28일까지.
◆ 신한은행, 감정평가사 채용
여신기획부에서 담보인정 비율을 산정하고 정규 담보를 확대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할 전문계약직을 채용한다. 감정평가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면 지원 가능하며, 2년 이상 실무 경력이 있는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8월10일 18시까지.
◆ 대신증권, 공인회계사 채용
K-IFRS 기준 연결 및 별도 재무제표를 작성하고 결산할 공인회계사를 채용한다. 재무회계 등 경력 3년 이상이며 금융권에서 재무제표 감사 및 컨설팅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7월31일까지.
◆ 한국암웨이, 사내변호사 채용
방문판매법 관련 이슈를 포함하여 법무 전반을 담당할 변호사를 채용한다. 로펌 또는 사내변호사 근무 경력 2년~5년 사이로 영어 소통이 가능한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공정거래법 관련 지식과 경험이 있는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8월31일까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내변호사 채용
소상공인 불공정거래 피해 전문 법률상담을 수행할 4급(과장급) 전문계약직 변호사를 채용한다. 변호사 자격 소지자면 지원 가능하며, 계약기간 내 겸직 및 개인 수임은 불가하다. 접수기간은 8월3일 14시까지.
◆ 국회의원실 5급 비서관 채용
유승희 의원실에서 기획재정위원회 관련 의정활동 전반을 보좌할 비서관을 채용한다. 경제 관련 전공자와 기획재정위원회 관련 경력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7월30일 18시까지. 장정숙 의원실에서 국회 보좌진 경력이 있는 비서관을 채용한다. 4년 이상 경력자와 보건복지분야 경험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7월31일까지. 황주홍 의원실에서 국회 전반 업무를 보좌할 비서관을 채용한다. 접수기간은 7월30일 18시까지. 김삼화 의원실에서 자원 및 에너지 관련 정책, 입법, 예산, 등 국회 상임위 활동을 보좌할 비서관을 채용한다. 접수기간은 8월6일 18시까지. 민병두 의원실에서 정책개발과 상임위 업무 및 SNS 업무를 담당할 비서관을 채용한다. 접수기간은 8월3일 18시까지. 채이배 의원실에서 국회 업무 전반의 실무능력을 갖춘 비서관을 채용하며 법제사법위원회 경험자 혹은 관련 분야 전문가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7월27일까지.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