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가 12일 열린 피파온라인4 론칭시사회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넥슨>
넥슨은 12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피파온라인4 출시영상 시사회’를 열고 5월17일부터 ‘피파온라인4’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피파온라인4는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넥슨이 배포(퍼블리싱)하는 온라인 축구게임이다. 스피어헤드는 미국 게임개발회사 일렉트로닉아츠(EA)의 자회사로 피파온라인 시리즈 등 여러 게임을 개발했다.
넥슨은 피파온라인4에서 처음으로 대표팀 모드를 적용하고 새롭게 바뀐 강화 시스템도 선보인다. 대표팀 모드는 한정된 예산 안에서만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넥슨 관계자는 “피파온라인4는 e스포츠로도 서비스되는 만큼 ‘공정성’에 최우선을 두고 게임을 개발했다”며 “한정된 예산 안에서 좀 더 전략적으로 팀을 구성해야 한다는 점은 게임 매력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게임 속 선수들의 개인기를 개발할 수 있는 ‘강화 시스템’,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비를 최소화한 ‘전략 수비’ 등도 보완한다.
넥슨은 피파온라인3의 자산 이전과 관련 구체적 일정도 공개했다.
피파온라인3 이용자들은 5월3일부터 자산을 피파온라인4로 옮길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적립된 포인트는 5월17일부터 피파온라인4 내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넥슨은 맨체스터시티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맨체스터시티 소속 피파온라인4 e스포츠 선수도 선발한다.
맨체스터시티는 세계 최대 규모 축구경기인 프리미어리그의 축구팀 가운데 한 곳이다. 지난해 프리미어리그에서 3위에 올랐다.
넥슨은 “맨체스터시티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맨체스터시티 클럽투어나 ‘ 에티하드 스타디움’ 등 경기장 방문, 관람 등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맨체스터시티가 e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만큼 피파온라인4 공식대회를 통해 맨체스터시티 소속 선수도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는 “개발팀과 여러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의 관심과 조언을 최대한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적극적 소통을 해나감으로써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게임과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의 이번 피파온라인4 출시는 2012년 PC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3를 출시한 지 약 5년 만이다. 피파온라인3는 점진적으로 운영을 축소해 8월 초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마친다.
넥슨은 7월을 목표로 피파온라인4 모바일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