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이 싱가포르에서 약 7천억 원 규모의 지하고속도로 건설사업을 수주했다.
삼성물산은 싱가포르 육상교통청(LTA)이 발주한 싱가포르 최초의 복층형 지하고속도로 건설공사를 24일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싱가포르 노베나와 토아파요 지역을 잇는 기존도로 아래 지하고속도로를 시공하는 프로젝트다. 왕복 최대 8차선 구간 아래 1.25킬로미터(km)의 지하차도와 3.34킬로미터의 진출입램프(연결도로) 4개소, 환기빌딩 등이 건설된다.
삼성물산은 이번 공사를 단독으로 수주해 모두 6848억 원의 일감을 확보했다. 11월 말 착공해 2026년 11월에 공사를 마무리하기로 했다.
발주처인 육상교통청은 설계와 공법, 기술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시공사에 맡기는 디자인앤빌드 방식으로 이번 공사를 발주했다. 육상교통청이 디자인앤빌드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발주한 것은 마리나 해안고속도로공사 이후 9년 만이다.
삼성물산은 “차별화한 설계와 기술제안을 통해 높은 점수를 받아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삼성물산은 마리나 해안고속도로 건설공사 가운데 C483과 C486 두 개의 건설공구 공사를 수행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삼성물산은 싱가포르 육상교통청(LTA)이 발주한 싱가포르 최초의 복층형 지하고속도로 건설공사를 24일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 최치훈 삼성물산 사장.
이 사업은 싱가포르 노베나와 토아파요 지역을 잇는 기존도로 아래 지하고속도로를 시공하는 프로젝트다. 왕복 최대 8차선 구간 아래 1.25킬로미터(km)의 지하차도와 3.34킬로미터의 진출입램프(연결도로) 4개소, 환기빌딩 등이 건설된다.
삼성물산은 이번 공사를 단독으로 수주해 모두 6848억 원의 일감을 확보했다. 11월 말 착공해 2026년 11월에 공사를 마무리하기로 했다.
발주처인 육상교통청은 설계와 공법, 기술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시공사에 맡기는 디자인앤빌드 방식으로 이번 공사를 발주했다. 육상교통청이 디자인앤빌드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발주한 것은 마리나 해안고속도로공사 이후 9년 만이다.
삼성물산은 “차별화한 설계와 기술제안을 통해 높은 점수를 받아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삼성물산은 마리나 해안고속도로 건설공사 가운데 C483과 C486 두 개의 건설공구 공사를 수행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