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가 2분기 전 세계 LCDTV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4위에 올랐다.
10일 시장조사업체 위츠뷰가 홈페이지에 올린 자료에 따르면 샤프는 2분기에 LCDTV 출하량 252만 대로 삼성전자, LG전자, 중국 TCL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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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궈타이밍 홍하이그룹 회장. |
2분기 출하량은 1분기 129만 대보다 95.3% 늘어났다. 올해 상반기 출하량은 380만 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가량 증가했다.
위츠뷰는 “샤프의 성공은 모회사인 홍하이그룹이 패널과 TV조립, 영업 등 공급망을 수직통합하려는 노력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홍하이그룹은 지난해 일본 샤프를 인수하고 중국을 중심으로 공격적으로 TV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샤프는 지난해부터 중국에서 LCDTV 가격을 30%이상 낮춰 판매량을 급격히 늘린 것으로 분석됐다. 샤프는 LCDTV 판매 목표치를 올해 1000만 대, 2020년 2000만대로 잡아뒀다.
위츠뷰는 샤프의 판매목표치 달성 여부가 하반기 중국 TV시장성과에 달려있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