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이 줄어든 중국인 관광객 대신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호텔신라는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을 위해 ‘신라인터넷면세점 일본몰’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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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2016년 3월25일 서울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개장식에 참석해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뉴시스> |
일본몰은 2014년 운영을 시작한 중국몰에 이어 두 번째 외국인 대상 인터넷면세점이다.
신라면세점은 일본몰에 SNS 간편가입 시스템, 품절상품 재입고 알림 등을 도입했다. SNS 간편가입시스템을 통해 개인정보를 따로 기재할 필요없이 간단한 인증절차만으로 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에 일본에서 대중화된 메신저인 ‘라인’ 계정을 추가하는 등 일본 고객의 편의성도 높였다고 신라면세점은 설명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 관광객 수는 2015년보다 25% 증가했으며 올해 1월과 2월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3%, 28% 늘었다.
신라면세점은 고객국적 다변화를 위해 일본, 동남아 국가의 카드사, 통신사, 온라인 여행사, 항공사 등과 제휴 마케팅을 확대하고 선불카드 지급확대, SNS 페이지 신설 등 고객혜택도 늘리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