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3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안다르는 올해 3분기 매출 774억 원, 영업이익 96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1.3% 감소했다.
안다르는 “소비자의 수요 변화를 발빠르게 포착해 일상과 운동의 경계를 허문 애슬레저 제품군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며 “일상 활동에도 잘 어울리는 세련된 스타일의 애슬레저 제품군이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안다르에 따르면 트렌드 변화를 빠르게 포착해 레깅스 원단으로 와이드핏·부츠컷·조거핏 등 스타일을 확대했다.
고품질 스판사인 ‘라이크라 스포츠’를 함유한 독자 개발 원단으로 만든 와이드팬츠·카고팬츠·투웨이팬츠·조거팬츠 등도 출시했다.
여기에 로고가 전면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옷을 선호하는 패션 트렌드의 변화를 반영했다. 패턴과 색상, 소재, 봉제선 등 세부적인 완성도를 높인 디자인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안다르는 설명했다.
다만 미국 시장 진출 및 싱가포르 3호 매장 개점 등의 투자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소비자 수요를 겨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 올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소재 등 제품 경쟁력 강화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안다르는 올해 3분기 매출 774억 원, 영업이익 96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1.3% 감소했다.
▲ 안다르가 올해 3분기 일상 활동에 어울리는 애슬레저 제품군 확대를 통해 역대 최대 3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안다르>
안다르는 “소비자의 수요 변화를 발빠르게 포착해 일상과 운동의 경계를 허문 애슬레저 제품군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며 “일상 활동에도 잘 어울리는 세련된 스타일의 애슬레저 제품군이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안다르에 따르면 트렌드 변화를 빠르게 포착해 레깅스 원단으로 와이드핏·부츠컷·조거핏 등 스타일을 확대했다.
고품질 스판사인 ‘라이크라 스포츠’를 함유한 독자 개발 원단으로 만든 와이드팬츠·카고팬츠·투웨이팬츠·조거팬츠 등도 출시했다.
여기에 로고가 전면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옷을 선호하는 패션 트렌드의 변화를 반영했다. 패턴과 색상, 소재, 봉제선 등 세부적인 완성도를 높인 디자인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안다르는 설명했다.
다만 미국 시장 진출 및 싱가포르 3호 매장 개점 등의 투자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소비자 수요를 겨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 올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소재 등 제품 경쟁력 강화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