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카드가 개인정보 유출 피해 고객 가운데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고객 22만 명의 보호조치를 완료했다.
롯데카드는 1일 기준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28만 명 가운데 약 22만 명에 대한 카드 재발급 신청,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해지 등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고 2일 밝혔다.
이는 28만 명 가운데 79% 수준이다.
대부분이 카드 재발급을 신청한 것으로 파악된다.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고객의 카드 재발급 신청건수는 약 21만 건이며 재발급 완료 건수는 약 20만 건이다. 신청건 가운데 95%가 완료됐다.
28만 명 가운데 추석 연휴 뒤에도 보호조치가 시행되지 않은 고객에 대해서는 부정결제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결제에 일괄 선 거절 방식을 적용한다.
재발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화와 문자 안내도 지속한다.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 명 가운데서는 약 142만 명에 대한 보호조치가 시행됐다.
롯데카드는 현재까지 확인된 부정사용 사례는 없다고 짚었다. 만약 부정사용이 발생하면 전액을 보상하겠다고 다시 한 번 설명했다.
롯데카드는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하겠다”며 “또한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에 대해서도 그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전액을 보상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롯데카드는 1일 기준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28만 명 가운데 약 22만 명에 대한 카드 재발급 신청,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해지 등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고 2일 밝혔다.

▲ 롯데카드가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28만 명 가운데 22만 명의 보호조치를 완료했다. <롯데카드>
이는 28만 명 가운데 79% 수준이다.
대부분이 카드 재발급을 신청한 것으로 파악된다.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고객의 카드 재발급 신청건수는 약 21만 건이며 재발급 완료 건수는 약 20만 건이다. 신청건 가운데 95%가 완료됐다.
28만 명 가운데 추석 연휴 뒤에도 보호조치가 시행되지 않은 고객에 대해서는 부정결제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결제에 일괄 선 거절 방식을 적용한다.
재발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화와 문자 안내도 지속한다.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 명 가운데서는 약 142만 명에 대한 보호조치가 시행됐다.
롯데카드는 현재까지 확인된 부정사용 사례는 없다고 짚었다. 만약 부정사용이 발생하면 전액을 보상하겠다고 다시 한 번 설명했다.
롯데카드는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하겠다”며 “또한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에 대해서도 그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전액을 보상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