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왼쪽)와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대표가 서울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8월부터 G마켓과 옥션, G9 등 오픈마켓에서 주문한 상품을 24시간편의점 GS25에서 찾을 수 있게 된다.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온-오프라인 상품판매와 편의서비스 제공’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24일에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두 회사는 GS25 점포에 무인안심택배함인 ‘스마일박스’(가칭)를 설치해 고객이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주문한 상품을 찾거나 반품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박스는 8월부터 서울 시내 GS25점포 50곳에 우선 설치된다. 이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50개 점포는 G마켓과 옥션의 택배물량정보를 분석해 택배물동량이 밀집된 지역 가운데 1인가구 밀집도와 편의성 정도, 점포 내 택배함 설치 가능여부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앞으로 O2O(온-오프라인 연계) 생활편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등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