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이 앱 없이도 금융서비스를 받을 있도록 모바일 웹페이지를 개편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동양생명은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웹 개편은 모바일검색을 통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방문고객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모바일웹에서도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이 모바일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화면 디자인과 구성을 전면개편했다.
고객이 즐겨 찾는 주요 서비스 아이콘을 전면배치해 가독성과 명확성을 확보했다. 수호천사 이미지를 간결한 콘셉트로 구현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도록 해 사용자환경 및 사용자경험(UI∙UX)을 개선했다.
카테고리를 기존 상품 중심에서 고객서비스를 중심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했다.
보험계약대출을 비롯해 사고보험금 접수 및 청구,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 및 해지, 신계약 보완처리(DUC)서비스 등 기존에는 앱을 통해서만 제공됐던 서비스를 모바일웹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지문 및 얼굴 인식, 카카오페이 인증 등 간편인증 수단도 추가됐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웹 개편이 앱 설치를 번거로워하는 고객들의 자동화 창구 이용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층 직관적이고 고객친화적으로 탈바꿈한 동양생명 모바일웹을 많이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동양생명은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 동양생명은 앱 없이도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웹 개편은 모바일검색을 통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방문고객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모바일웹에서도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이 모바일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화면 디자인과 구성을 전면개편했다.
고객이 즐겨 찾는 주요 서비스 아이콘을 전면배치해 가독성과 명확성을 확보했다. 수호천사 이미지를 간결한 콘셉트로 구현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도록 해 사용자환경 및 사용자경험(UI∙UX)을 개선했다.
카테고리를 기존 상품 중심에서 고객서비스를 중심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했다.
보험계약대출을 비롯해 사고보험금 접수 및 청구,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 및 해지, 신계약 보완처리(DUC)서비스 등 기존에는 앱을 통해서만 제공됐던 서비스를 모바일웹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지문 및 얼굴 인식, 카카오페이 인증 등 간편인증 수단도 추가됐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웹 개편이 앱 설치를 번거로워하는 고객들의 자동화 창구 이용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층 직관적이고 고객친화적으로 탈바꿈한 동양생명 모바일웹을 많이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