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탁 성능을 개선하고 사물인터넷 기능을 추가한 2018년형 세탁기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2018년형 신제품 세탁기 ‘애드워시’와 ‘액티브워시’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 삼성전자 2018년형 애드워시 세탁기. <삼성전자> |
삼성전자는 신제품 애드워시의 부피는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내부 용량을 23kg으로 늘려 이불처럼 부피가 큰 빨래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할 수 있는 장치를 개선해 소비자들이 취향이나 용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세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액체세제와 유연제에 더해 고농축 액체세제 및 유연제도 투입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기능인 △세탁물의 무게·오염도 등을 감지해 세탁부터 세제투입, 추가헹굼 등을 자동으로 결정하는 자동맞춤세탁,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옷감 사이사이를 빈틈없이 깨끗하게 세탁해주는 버블테크 등도 그대로 적용됐다.
2018년형 액티브워시는 윗부분의 강화유리 문이 기존보다 1.5배 넓어져 사용자들이 세탁 상황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인버터 모터가 14kg이상 용량의 모든 모델에 적용돼 에너지 효율이 강화됐다.
신제품 애드워시와 액티브워시는 사물인터넷 기능이 적용됐다. 옷감 종류에 알맞은 세탁코스를 추천해주거나 세탁시간을 설정해준다. 또 세탁기 상태와 사용이력을 자동으로 안내해준다.
정호진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변화하는 소비자의 생활방식에 맞춰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였다”며 “소비자들이 세탁에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고 가사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형 애드워시의 출고가는 159만9천~234만9천 원이다. 신제품 액티브워시는 70만9천~102만9천 원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