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이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에이블리와 4910을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15일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기반 커머스 채널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이블리와 4910,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동시 도입

▲ 에이블리와 4910이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쇼츠, 영상, 라이브 콘텐츠 내에 상품 링크를 삽입해 시청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며 직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커머스 연동 모델이다. 자격 요건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스튜디오를 통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에이블리와 4910 입점 판매자는 유튜브를 신규 판로로 확보하면서 고객 접점을 넓힐 수 있게 됐다.

콘텐츠 기반 쇼핑은 기존 검색 기반 구매보다 몰입도와 전환율이 높다는 점에서 전략적 효과가 크다. 특히 크리에이터의 팬덤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 유입, 반복 구매 유도 측면에서도 성과가 기대된다고 에이블리는 설명했다.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협업은 입점사가 신규 고객을 크게 넓히는 동시에 더 많은 소비자가 우수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셀러와 소비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