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PC와 스마트폰 등 여러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새 메신저 서비스를 내놓는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의 통화 및 문자를 PC와 태블릿, 인공지능서비스 ‘누구’, 스마트홈기기 등 다른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부가서비스인 ‘콜싱크’를 28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
|
|
▲ SK텔레콤이 새 메신저서비스 '콜싱크'를 출시한다. |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거나 PC 웹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콜싱크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다른 기기에서도 전화와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고 수신내역을 자동으로 동기화해줘 대화를 연결해 준다.
윤원영 SK텔레콤 생활가치부문장은 “콜싱크는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모든 기기에서 동시(Sync)에 전화(Call)를 연결한다는 의미를 지녔다”며 “냉장고와 로봇청소기 등 가전제품으로 적용범위를 확대해 미래형 서비스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콜싱크에서 통화 팝업알림과 통화기록 연동, 설문 만들기 등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도 제공한다.
올해 안에 태블릿과 스마트 냉장고, TV 등의 가전제품에 ‘콜싱크’를 탑재해 소비자가 스마트폰 없이도 통화와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SK텔레콤은 플랫폼사업자로 전환하는 전략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 최근 내비게이션인 ‘T맵’을 전체 이동통신사 이용자에게 무료로 개방했는데 주간실질이용자수(WAU) 500만 명을 넘기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