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주식 투자의견이 매수로 유지됐다.

코로나19 재확산이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됐다.
 
제일기획 주식 매수의견 유지,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은 제한적"

▲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17일 제일기획 목표주가를 3만4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16일 제일기획 주가는 2만3천 원에 장을 마감했다.

제일기획 주가는 11월에 10%가량 하락했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면서 소비가 위축되고 광고경기가 부진할 수 있다는 우려가 반영됐다.

하지만 제일기획의 사업구조를 볼 때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가 실적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파악됐다.

제일기획은 매출의 70%를 삼성그룹 계열사에서 내고 있어 안정적인 데다 해외 매출 비중이 70%로 국내 경기에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는다.

디지털 광고사업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제일기획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광고사업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제일기획의 디지털 광고 비중은 2019년 말 39%에서 3분기 50%까지 늘었다.

디지털 광고사업의 비중이 30%였던 2015~2017년 제일기획의 영업이익률은 15% 수준이었으나 2018년부터 디지털 비중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률은 해마다 1%포인트씩 높아졌다.

김 연구원은 “막연한 불안감보다는 확실한 실적을 보자”며 “국내 경기에 대한 막연한 우려만으로 실적을 전망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봤다.

제일기획은 4분기에 매출총이익 3470억 원, 영업이익 70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2020년 4분기보다 매출총이익은 13%, 영업이익은 14% 늘어나는 것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