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가 커피 프렌차이즈 가운데 처음으로 상장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3일 투자금융업계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하면 투썸플에이스는 국내 주요 증권사의 기업공개 담당 임원들에게 입찰제안서를 보냈다.
투썸플레이스는 CJ푸드빌 자회사였으나 2019년에 홍콩계 사모펀드 운용사인 ‘앵커에쿼티파트너스’에 팔렸다.
2020년 말을 기준으로 최대 주주는 지분 73.89%를 보유한 ‘텀블러아시아’다.
텀블러아시아는 앵커에쿼티파트너스가 캐나다 연금투자위원회(CPPIB), 싱가포르투자청(GIC) 등과 함께 설립한 특수목적회사다.
투썸플레이스의 기업가치는 매각 당시 3천억~4천억 원 정도였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매출 3654억 원, 영업이익 399억 원을 거뒀다. 2019년보다 매출은 10.3%, 영업이익은 8.7% 늘어났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3일 투자금융업계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하면 투썸플에이스는 국내 주요 증권사의 기업공개 담당 임원들에게 입찰제안서를 보냈다.

▲ 투썸플레이스 로고.
투썸플레이스는 CJ푸드빌 자회사였으나 2019년에 홍콩계 사모펀드 운용사인 ‘앵커에쿼티파트너스’에 팔렸다.
2020년 말을 기준으로 최대 주주는 지분 73.89%를 보유한 ‘텀블러아시아’다.
텀블러아시아는 앵커에쿼티파트너스가 캐나다 연금투자위원회(CPPIB), 싱가포르투자청(GIC) 등과 함께 설립한 특수목적회사다.
투썸플레이스의 기업가치는 매각 당시 3천억~4천억 원 정도였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매출 3654억 원, 영업이익 399억 원을 거뒀다. 2019년보다 매출은 10.3%, 영업이익은 8.7% 늘어났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