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1분기에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구매한 소비자 3명 가운데 1명이 한국GM 자동차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GM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 GX, 트랙스 등 국내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소형SUV모델이 1분기 미국시장에서 모두 6만6643대 팔렸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미국시장의 15개 소형SUV 브랜드 전체 판매량의 30%를 넘는 수치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만5024대 팔려 전체 소형SUV시장에서 10% 넘는 점유율을 차지했다.
판매순위는 혼다 HR-V에 이어 2위를 보였다. 혼다 HR-V 판매량은 2만6175대로 집계돼 1위를 차지했다.
뷰익 앙코르 GX와 트랙스는 미국에서 각각 1만8435대, 1만6995대 팔렸다.
판매순위는 뷰익 앙코르 GX가 5위, 트랙스가 6위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한국GM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 GX, 트랙스 등 국내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소형SUV모델이 1분기 미국시장에서 모두 6만6643대 팔렸다고 25일 밝혔다.

▲ 한국GM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이는 미국시장의 15개 소형SUV 브랜드 전체 판매량의 30%를 넘는 수치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만5024대 팔려 전체 소형SUV시장에서 10% 넘는 점유율을 차지했다.
판매순위는 혼다 HR-V에 이어 2위를 보였다. 혼다 HR-V 판매량은 2만6175대로 집계돼 1위를 차지했다.
뷰익 앙코르 GX와 트랙스는 미국에서 각각 1만8435대, 1만6995대 팔렸다.
판매순위는 뷰익 앙코르 GX가 5위, 트랙스가 6위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