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가 중국진출 15년 만에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MPK그룹은 올해도 중국에서 미스터피자의 매출이 70% 이상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MPK그룹은 지난해 중국에서 ‘미스터피자’를 운영하는 현지 2개 합작법인이 매출 641억 원, 순이익 11억2천만 원을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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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우현 MPK그룹 회장. |
미스터피자는 2000년에 처음 중국에 진출한 이후 지난해 처음으로 흑자를 냈다.
중국에서 미스터피자 전체 직영점과 가맹점의 지난해 매출합계는 880억 원으로 집계됐다. 2014년보다 76% 증가한 것이다.
중국의 합작법인으로부터 MPK그룹이 받는 로열티도 2014년 11억4천만 원에서 지난해 26억4천만 원으로 대폭 늘어났다.
MPK그룹은 “미스터피자는 중국에서 2014년까지 14년 동안 66개 매장을 열었는데 지난해에는 중국에서 40개의 새 점포를 열었다”며 “특히 골든이글그룹과 완다그룹이 운영하는 핵심상권 내 백화점·쇼핑몰에 입점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MPK그룹은 올해도 중국에서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기로 했다.
차재웅 MPK그룹 중국총괄 부사장은 “올해 MPK그룹의 중국사업은 외형 성장과 영업이익 개선 양쪽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상하이와 베이징을 중심으로 도시 가맹사업을 확대하고 광저우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PK그룹은 올해 중국에서 80개의 점포를 추가로 개점해 이를 통해 중국에서 1500억 원 이상의 매출(전체 직영·가맹점)과 45억 원의 로열티 수익을 올린다는 목표를 잡았다.
MPK그룹은 2월에 미스터피자 필리핀 4호점, 태국 1호점을 열고 상반기 안에 베트남과 싱가포르, 하반기 안에 인도에 각각 진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