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삼성전자 인공지능기술을 도입해 고객상담과 콘텐츠 제작 등에 활용한다.
신한은행은 삼성전자와 차세대 인공지능서비스 개발에 협력 및 공동사업 발굴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 인간형 인공지능서비스 '네온'을 도입해 신한카드 고객상담 업무와 콘텐츠 제작 등에 활용하는 내용이 협약의 뼈대다.
네온은 삼성전자 미래기술 사업화 벤처조직인 스타랩스에서 개발한 '인공인간'이다.
인공지능 및 그래픽기술을 바탕으로 생성된 가상의 인물이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행동하도록 설계됐다.
신한은행은 비대면채널에서 네온을 활용해 일관되고 연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공지능기술을 통해 고객경험을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며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신한은행은 삼성전자와 차세대 인공지능서비스 개발에 협력 및 공동사업 발굴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 삼성전자 인공지능 기반 가상인간 '네온'.
삼성전자 인간형 인공지능서비스 '네온'을 도입해 신한카드 고객상담 업무와 콘텐츠 제작 등에 활용하는 내용이 협약의 뼈대다.
네온은 삼성전자 미래기술 사업화 벤처조직인 스타랩스에서 개발한 '인공인간'이다.
인공지능 및 그래픽기술을 바탕으로 생성된 가상의 인물이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행동하도록 설계됐다.
신한은행은 비대면채널에서 네온을 활용해 일관되고 연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공지능기술을 통해 고객경험을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며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