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삼성전자 인공지능기술을 도입해 고객상담과 콘텐츠 제작 등에 활용한다.

신한은행은 삼성전자와 차세대 인공지능서비스 개발에 협력 및 공동사업 발굴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은행, 삼성전자와 손잡고 인공지능기술 도입해 서비스 개발 추진

▲ 삼성전자 인공지능 기반 가상인간 '네온'.


삼성전자 인간형 인공지능서비스 '네온'을 도입해 신한카드 고객상담 업무와 콘텐츠 제작 등에 활용하는 내용이 협약의 뼈대다.

네온은 삼성전자 미래기술 사업화 벤처조직인 스타랩스에서 개발한 '인공인간'이다.

인공지능 및 그래픽기술을 바탕으로 생성된 가상의 인물이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행동하도록 설계됐다.

신한은행은 비대면채널에서 네온을 활용해 일관되고 연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공지능기술을 통해 고객경험을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며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