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서비스를 도입한다.
SK텔레콤은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아이앤씨, 소프트웨어 개발기업 맥스트(MAXST) 등과 ‘미래형 유통매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 박재완 맥스트(MAXST) 대표(왼쪽부터),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마케팅담당, 최판철 SK텔레콤 기업사업본부장이 미래형 유통매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SK텔레콤 > |
SK텔레콤과 세 회사는 우선 집객효과가 뛰어난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형태의 ‘증강현실 플랫폼’ 시범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이번 협약을 통해 5G 모바일 에지컴퓨팅 기술, 5G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에 최적화한 클라우드 기술,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인프라 등을 제공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증강현실 플랫폼에서 제공할 실감형서비스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한다. 맥스트는 위치 측위 기술을 바탕으로 실내외 증강현실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한다.
이 회사들이 구상한 증강현실서비스를 적용하면 이용자들은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증강현실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 표지판을 다양한 언어로 변환해 보여주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용자가 증강현실 플랫폼 화면에서 매장 간판을 누르면 해당 매장의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관련 증강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주변 매장의 주력 상품, 프로모션 내용, 할인 쿠폰 등도 증강현실 콘텐츠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세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새로운 재미 요소를 제공하는 최첨단 미래형 유통공간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최판철 SK텔레콤 기업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5G 모바일 에지컴퓨팅 등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유통 및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에 특화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