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전속 보험설계사 브랜드를 내놓았다.
삼성생명은 ‘인생금융전문가, 삼성생명 FC’라는 보험설계사 브랜드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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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생명의 보험설계사 브랜드 ‘인생금융전문가, 삼성생명 FC’ 홍보 이미지. |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생명 보험설계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이미지를 브랜드화해 보험업계를 비롯한 모든 금융권에서 삼성생명의 위상을 새롭게 만들기 위해서 보험설계사 브랜드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2월부터 전속 보험설계사의 현 주소를 파악하고 다른 회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이번에 내놓은 브랜드가 그 가운데 하나다.
삼성생명에 따르면 소비자의 78%가 생명보험에 가입하는 주요 통로로 보험설계사를 꼽았지만 전반적으로 설계사의 역할 등에는 큰 관심이 없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전속 보험설계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전속 보험설계사의 명함과 사무용품, 각종 인쇄물, 광고 등에 새 브랜드를 적용한다.
아울러 8월부터 전속 보험설계사들에게 이미지 컨설팅교육을 실시한다. 주로 1년이 안된 신입 보험설계사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매너와 예의, 복장, 대인관계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