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시스템 장애, 전월세대출 보증 포함 고객 서비스 차질

▲ ) SGI서울보증이 14일 시스템 장애를 겪으며 전월세 보증 등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했다. < SGI서울보증 홈페이지 >

[비즈니스포스트] SGI서울보증 시스템 장애로 고객들이 일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

SGI서울보증은 14일 “시스템 장애로 일부 서비스 제공에 이상이 발생했다”며 “현재 외부 전문기관과 협력해 신속한 복구와 서비스 정상화를 목표로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부터 SGI서울보증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SGI서울보증은 휴대폰 할부 개통 시 할부 한도 확인, 부동산 전월세 보증, 금융기관 대출 보증 등 고객 생활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보증서를 발급받지 못하면 전세자금대출을 실행하기 어렵다.

SGI서울보증은 현재 비상대응본부를 구성해 원인 분석과 피해 범위 확인에 착수했다. 또 금융감독원, 금융보안원 등 관계 기관과 협력해 추가적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후 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 경과 및 조치 사항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회사와 고객의 신뢰를 지키고자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시스템 정상화는 물론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한 보안 체계 강화를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