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글로벌 웨어러블시장에서 출하량을 크게 늘려 3분기에 점유율이 높아졌다.
6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에 웨어러블기기 100만 대 가량을 출시해 전 세계 웨어러블시장에서 점유율 4.5%를 기록해 5위에 올랐다. 지난해 3분기보다 출하량은 90% 늘었고 점유율은 2.1%포인트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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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의 웨어러블기기 '기어핏2'(왼쪽)와 '기어아이콘X'. |
애플은 3분기에 웨어러블기기 출하량이 크게 줄며 5위 삼성전자와 격차가 대폭 좁혀졌다.
애플은 3분기에 웨어러블기기 110만 대를 출시해 점유율 4.9%를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출하량은 70% 넘게 줄었고 점유율은 12.6%포인트 하락했다.
애플은 9월 중순 애플워치시리즈2를 출시했지만 출하량이 감소했다. 고가의 스마트워치보다 저가의 피트니스밴드가 웨어러블시장에서 인기를 끌면서 애플의 점유율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된다.
애플은 웨어러블시장에서 프리미엄제품 중심의 전략을 펼치고 있다.
3분기 웨어러블시장에서 1~3위를 차지한 업체들은 모두 점유율이 올랐다.
미국의 핏비트는 3분기에 웨어러블기기 530만 대를 출하해 점유율 23%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출하량은 11% 늘었고 점유율은 1.6%포인트 올랐다.
3분기 웨어러블시장에서 중국의 샤오미와 미국의 가민이 각각 점유율 16.5%, 5.7%를 기록해 2위와 3위에 올랐다. 지난해 3분기보다 각각 0.1%포인트, 0.4%포인트 상승했다.
3분기 웨어러블시장의 전체출하량은 230만 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3분기보다 3.1% 늘어났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