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진이 글로벌 소비자사이거래(C2C)플랫폼 훗타운을 론칭했다. |
[비즈니스포스트] 한진이 글로벌 소비자사이거래(C2C) 플랫폼을 출범했다.
한진은 소비자사이거래 해외 구매대행 플랫폼 '훗타운(HOOT TOWN)'을 28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훗타운은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이하넥스'에 개인 사이 상품거래 및 정보교류의 기능이 더해져 탄생했다.
훗타운은 △'사줘요' △'팔아요' △'만나요' 등 세 가지 기능으로 구성됐다.
사줘요는 개인 간 물건 구매대행 중개 서비스이다.
가입자가 해외 현지 상품에 대한 구매 요청을 훗타운에 등록하면 해외 현지의 가입자가 해당 상품에 구매대행 관련 견적을 올린다. 이후 구매 요청을 등록한 가입자가 결제를 완료하면 한진이 상품을 배송해주는 방식이다.
팔아요는 판매가능한 현지 상품을 판매자가 등록하는 서비스이다.
가입자는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직접 등록할 수도 있다. 또한 등록된 상품에 대해 별도 웹주소가 자동으로 생성돼 가입자의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으로도 공유할 수 있다.
만나요는 훗타운 내 커뮤니티 기능이다.
훗타운 내 커뮤니티에서는 선호하는 카테고리에 대해 취향이 비슷한 가입자들과 다양한 정보 공유가 이뤄진다.
가입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 제공된다.
구매대행 요청에 관련해 가입자 사이에 한국어, 영어 번역 기능이 탑재된 채팅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배송 과정과 관련 타우너의 이해도를 돕기 위해 모바일 물류게임 등의 컨텐츠가 제공된다.
훗타운은 한국어와 영어 등 언어를 지원하고 원화, 달러, 엔화 등의 통화로 결제할 수 있다.
구매대행 서비스 및 상품 판매를 완료한 가입자는 상품이 출고된 이후 원하는 통화로 가입 시 등록한 개인 계좌에서 자신의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한진은 현재 한국, 미국, 일본, 독일, 홍콩 등 지역에서 현지 물류거점 및 기업 네트워크를 연계해 훗타운의 물류 프로세스를 구축했는데 향후 훗타운의 서비스 국가를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훗타운은 28일 웹버전 론칭에 이어 다음달 10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각각 출시된다.
한진 관계자는 "훗타운은 전 세계의 수집가, 매니아 소비자의 취향을 연결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소비자사이 직구 플랫폼으로 한진의 물류역량을 바탕으로 초국경 택배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