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SUHD TV 판매호조에 힘입어 세계 TV시장에서 10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1일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글로벌 TV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매출 기준으로 27.5%, 수량 기준으로 21%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매출과 수량 기준으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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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의 65인치 대형 SUHD TV. |
삼성전자는 보르도 LCD TV를 선보이며 처음으로 세계 TV시장 1위에 오른 2006년 이후 한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10년 동안 매출 기준 점유율과 수량기 준 점유율은 각각 2배 정도 성장했다. 2006년 1위 당시 점유율은 매출 기준 14.2%, 수량 기준 10.6%였다.
삼성전자가 지난 10년 동안 글로벌시장에 판매한 TV는 4억2700여만 대에 이른다.
삼성전자는 특히 UHD TV시장에서 지난해 매출 기준으로 34.1%의 점유율을 기록해 2014년의 35.3%에 이어 30%대 중반의 점유율을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로 프리미엄 TV시장을 공략한다.
이 TV에는 친환경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삼성 SUHD TV에 UHD화질의 핵심인 1000니트 밝기의 HDR(High Dynamic Range) 기술과 자연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는 퀀텀닷 컬러 기술이 적용됐다.
SUHD TV의 모든 라인업이 UHD 얼라이언스의 프리미엄 UHD 제품인증을 획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