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G전자가 사이니지 제품을 앞세워 대형 패널 시장을 공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사이니지는 광고, 공공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띄울 수 있는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로 백화점, 영화관, 공항 등 공공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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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현지시간으로 9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ISE 2016'에 참가해 다양한 형태의 사이니지 제품들을 선보였다. |
삼성전자는 올해 4대 사이니지 주력 제품인 스마트 LED 사이니지, 아웃도어 사이니지, 비디오월, 전자칠판 등을 전시했다.
김석기 삼성전자 VD(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이번 ISE 2016을 통해 다양한 B2B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모두 12개 라인업으로 선보였다. 고객사가 용도와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픽셀 간 거리를 1.5~20mm까지 다양하게 내놨다.
아웃도어 사이니지는 내구성에 주력한 제품으로 영하 30도의 극한과 영상 50도의 고온에서도 작동한다. 또 국제 전기기술위원회에서 인정한 방진, 방수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베젤과 베젤 사이가 1.4mm에 불과한 비디오월 'UHF-E'도 선보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UHF-E는 배젤 사이가 세계에서 가장 얇아 여러 면을 붙였을 때 더 몰임감 있는 대형 화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사이니지 전 모델을 제어할 수 있는 '매직인포 서버 4.0'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 서버를 통해 사이니지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올레드 패널이 적용된 사이니지를 전면에 내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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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ISE 2016 전시장 전면에 전시한 올레드 사이니지 제품. |
LG전자는 앞쪽과 뒤쪽에서 동시에 화면을 볼 수 있는 양면 사이니지를 전시장 전면에 전시했다.
LG전자는 좌우 물결 형태로 휘어진 사이니지, 위 아래로 구부러진 사이니지 등 형태 다변화에 주력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올레드 사이니지는 곡면 형태의 조형물을 제작하는 데 유리할 것"이라며 "상업용 디스플레이에서도 올레드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웹OS' 플랫폼을 활용한 솔루션 기능들도 강조했다. 웹OS를 탑재한 사이니지는 무선인터넷(Wi-Fi)으로 휴대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와 연동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오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