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북미시장의 연말 성수기를 맞아 멕시코 TV공장을 100% 가동하고 있다.
LG전자는 27일 블랙프라이데이부터 12월25일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는 연말 성수기로 북미시장의 TV 수요가 확대될 것에 대비해 멕시코 공장 TV 생산량을 늘렸다고 16일 밝혔다.
▲ 멕시코 타자올리파스 레이노사 공장에서 생산한 LG 올레드TV(모델이름 65CX). < LG전자 > |
멕시코 타마울리파스 지역에 위치한 레이노사 공장은 7월부터 주야간 2부 생산체제를 통해 완전가동하고 있다.
레이노사 공장에서 생산된 TV는 모두 북미시장에 공급된다.
시장 조사업체 옴디아는 4분기 올레드(OLED)TV 북미 출하량이 2019년 4분기보다 2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LG전자는 LG 올레드TV가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리뷰드닷컴에서 2020년 최고TV 및 최고 게이밍TV에 선정되는 등 기술을 인정받고 있어 성수기 때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기용 LG전자 레이노사법인장은 “더 많은 고객이 LG 올레드TV가 제공하는 높은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