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가 올해 글로벌시장에서 대한민국 위상을 높인 최고의 브랜드 선정됐다.
23일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3일~21일 패널회원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해외에서 대한민국 위상을 빛낸 브랜드’를 주제로 설문조사 한 결과 삼성전자 갤럭시가 100점 만점에 95.15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TV 브랜드 ‘QLED TV’와 농심 ‘신라면’이 각각 94.95점과 94.62점으로 2위, 3위에 올랐다.
이밖에 △인천공항(93.78점) △LG V40씽큐(93.61점) △제네시스(93.45점) △LG TV(93.35점) △대한항공(93.08점) △참이슬(92.83점) △그랜저(92.55점) 등이 ‘톱 10’ 명단에 포함됐다.
상위 30개 브랜드 가운데 삼성전자가 4개로 가장 많았고, LG전자와 현대자동차가 각각 3개씩 포함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와 QLED TV 외에 ‘무풍에어컨(19위)’과 ‘셰프컬렉션(22위)’ 등 4개의 브랜드가 30위 내에 차지했다. LG전자 ‘LG 휘센’은 20위, 현대자동차 ‘쏘나타’는 17위에 올랐다.
금융업종에서는 미래에셋대우(23위), 신한카드(26위), KB국민은행(28위) 등이 상위권에 올랐고 정보통신 브랜드 가운데서는 네이버(15위)와 카카오톡(21위)이 상위권이었다.
브랜드스탁은 “대한민국 톱 브랜드들은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