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이 북미 유통전시회에서 유통매장에 사용되는 사물인터넷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LG이노텍은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통산업전시회 ‘NRF리테일즈빅쇼2018’에 참여해 ESL(전자가격표시기) 등 사물인터넷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 LG이노텍이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유통산업전시회 'NRF리테일즈빅쇼2018'에 참가해 ESL(전자가격표시기) 등 첨단 유통 사물인터넷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
전자가격표시기는 유통매장에 진열된 상품의 판매가격과 할인가격 등을 전자종이나 액정표시장치에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장치다. 최근 센싱, 무선통신 등 다양한 사물인터넷 요소가 접목되면서 유통매장에서 쓰임새가 확대되고 있다.
NRF리테일즈빅쇼는 북미 최대의 유통산업전시회로 매년 95개 나라의 500여 곳 기업이 참가하고 3만5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다.
LG이노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규격의 전자가격 표시기와 위치추적 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명함 절반 정도 크기인 1.5인치 모델부터 2인치, 4인치, 태블릿PC 수준의 7.5인치 등 10종류가 넘는 제품을 전시했다. 또 매장 안에 상품위치 및 고객동선 등을 분석할 수 있는 첨단 위치추적솔루션도 공개했다.
LG이노텍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통합형 무선 중계기를 전자가격 표시기에 적용해 지그비,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다양한 통신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LG이노텍 관계자는 “무선통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자가격 표시기를 유통매장의 사물인터넷 플랫폼으로 만들었다”며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유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