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이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었다.
흥국생명은 다양한 금융사기 관련 정보를 담은 콘텐츠 ‘금융이지’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금융이지는 최근 자주 발생하고 있는 금융사기 사례를 웹툰 형식으로 제작해 고객들이 신종 금융사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흥국생명은 흥국생명 캐릭터인 ‘흥국 히어로즈’를 활용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했다.
첫 번째 콘텐츠에서는 신종 금융사기수법인 ‘로맨스스캠’의 예방법과 피해 대처방법을 소개했다.
로맨스스캠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성에게 호감을 산 뒤 결혼 등을 빌미로 돈을 갈취하는 수법을 말한다.
흥국생명은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흥국생명 유튜브채널인 ‘흥싸TV’를 구독하고 영상 시청소감을 남긴 뒤 이를 캡쳐해 공식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금융사기를 소개하는 정보 콘텐츠가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흥국생명은 다양한 금융사기 관련 정보를 담은 콘텐츠 ‘금융이지’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 흥국생명은 다양한 금융사기 관련 정보를 담은 콘텐츠 ‘금융이지’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흥국생명>
금융이지는 최근 자주 발생하고 있는 금융사기 사례를 웹툰 형식으로 제작해 고객들이 신종 금융사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흥국생명은 흥국생명 캐릭터인 ‘흥국 히어로즈’를 활용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했다.
첫 번째 콘텐츠에서는 신종 금융사기수법인 ‘로맨스스캠’의 예방법과 피해 대처방법을 소개했다.
로맨스스캠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성에게 호감을 산 뒤 결혼 등을 빌미로 돈을 갈취하는 수법을 말한다.
흥국생명은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흥국생명 유튜브채널인 ‘흥싸TV’를 구독하고 영상 시청소감을 남긴 뒤 이를 캡쳐해 공식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금융사기를 소개하는 정보 콘텐츠가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