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이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었다.
흥국생명은 다양한 금융사기 관련 정보를 담은 콘텐츠 ‘금융이지’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 흥국생명은 다양한 금융사기 관련 정보를 담은 콘텐츠 ‘금융이지’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흥국생명> |
금융이지는 최근 자주 발생하고 있는 금융사기 사례를 웹툰 형식으로 제작해 고객들이 신종 금융사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흥국생명은 흥국생명 캐릭터인 ‘흥국 히어로즈’를 활용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했다.
첫 번째 콘텐츠에서는 신종 금융사기수법인 ‘로맨스스캠’의 예방법과 피해 대처방법을 소개했다.
로맨스스캠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성에게 호감을 산 뒤 결혼 등을 빌미로 돈을 갈취하는 수법을 말한다.
흥국생명은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흥국생명 유튜브채널인 ‘흥싸TV’를 구독하고 영상 시청소감을 남긴 뒤 이를 캡쳐해 공식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금융사기를 소개하는 정보 콘텐츠가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