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이사가 4일 경기도 판교 카카오페이 본사에서 양사간 제휴 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나카드> |
[비즈니스포스트] 하나카드가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해외여행 서비스 ‘트래블로그’ 제휴상품을 개발한다.
하나카드는 4일 카카오페이와 트래블로그를 탑재한 제휴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을 제공하는 하나금융그룹 대표 해외여행서비스다.
협약식은 경기 판교 카카오페이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를 비롯해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사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트래블로그에 카카오페이를 더한 신상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양사는 서로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폭넓은 사용자 수요에 부합하는 결합 상품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해외 결제시장이 크게 확대되는 시기에 각 업계의 선발주자인 양사의 협업은 고무적 일이다”며 “1등 트래블카드 트래블로그와 제휴로 많은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혁신을 지속하며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는 “이번 제휴 협약으로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 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