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는 부산엑스포 유치응원 캠페인 ‘2030 미래에서 온 리퀘스트’ 영상 조회수가 약 10일 만에 1천만 회를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 악뮤의 찬혁이 참여한 SK의 부산엑스포 유치응원 캠페인 관련 사진 모습. < SK >
캠페인 사이트에도 40만 건의 응원 메시지가 모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영상은 악뮤(AKMU)의 찬혁이 등장해 미래와 과거를 합친 ‘퓨트로(Future+Retro)’ 콘셉트로 구성됐다.
미래 20340 수소드론을 타고 가족이 기다리는 부산엑스포 현장으로 향하던 찬혁이 뜻밖의 시간여행으로 2023년에 불시착해 미래로 돌아가기 위해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모아 부산 엑스포를 유치해야 한다는 줄거리를 담고 있다.
김형준 SK 브랜드담당은 “올해 11월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앞두고 국민적 관심을 환기하고 유치 열기를 전 세계에 보여주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미래 세대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솔루션 플랫폼’이 될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해 즐겁게 응원하는 경험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K그룹은 최태원 회장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민간위원장을 맡은 뒤 그룹 최고 경영진이 나서 글로벌 무대에서 엑스포 유치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