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을 더 안전하게 소비자를 더 행복하게'.
KB국민카드가 2022년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정한 슬로건이다.
KB국민카드는 올해도 공모를 통해 슬로건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슬로건을 공모해 소비자의 권익과 권리보호에 대한 전사적 인식을 제고하고 있다.
선정된 소비자보호 슬로건은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각종 행사 때 게시물 등에 활용하고 포스터로 제작해 전국 지점 및 부서에 배포된다.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및 소비자보호 문화형성에 활용된다.
KB국민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초기 전체 고객 대상 금융소비자보호법 사전 안내장을 발송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소비자보호 권익, 권리 보호,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한 전사적 인식제고 활동 및 임직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올해부터 KB국민카드를 이끌고 있는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은 취임사에서 "1등 카드사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시장 점유율이 높은 회사가 아니라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회사가 되는 것이다"며 고객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금융소비자보호라는 기본 원칙을 임직원들에게 환기시키기 위해 슬로건을 정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