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고객 추천지수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라이나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진행한 '2021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평가에서 생명보험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추천의향을 지수화해 평가하는 조사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해마다 소비자 1만9천여 명을 대상으로 모두 77개의 산업군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에게 보험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민원, 보험금부지급 등 소비자 보호지표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시니어의 행복한 삶과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 등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라이나생명이 고객중심경영과 소비자 보호를 꾸준히 추구해온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1등 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지니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