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채용전문기업 커리어케어, 채용 프로세스 아웃소싱(RPO) 서비스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9-04-29 11:11: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내 최대 인재채용 전문기업 커리어케어에서 채용 프로세스 아웃소싱(Recruitment Process Outsourcing, 이하 RPO)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RPO 서비스는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 전부 또는 일부를 채용전문가들로 구성된 외부 전담 조직에 맡기는 것으로 최근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채용전문기업 커리어케어, 채용 프로세스 아웃소싱(RPO) 서비스
▲ 커리어케어 로고.

특히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모든 기업이 인재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는데, RPO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속도와 전문성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RPO 서비스는 헤드헌팅 서비스와 달리 전담팀이 구성돼 인재 확보 전략단계부터 적극적으로 관여한다.

대개 채용 시작부터 끝까지 전담팀이 기업의 채용팀을 대신하거나 채용팀의 업무를 안팎으로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으로 내부 채용 기능을 수행한다.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조직의 철저한 검증을 통해 영입할 수 있다.

또한 모집공고, 홍보 등 외부 채용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전개할 수 있고 기업의 내부 인사시스템을 활용하므로 채용 프로세스의 일관성이 유지된다.

이런 장점 때문에 포춘 500대 기업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이 RPO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단기간에 많은 인원을 채용해야 하나 이를 수행할 내부 전문인력이 부족할 때나 다수의 유능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광범위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야 할 때, 신설기업 또는 회사 사정으로 내부 채용팀을 꾸리기 어려울 때 RPO 서비스를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커리어케어 측은 "이제 채용은 누가 더 강조하지 않더라도 기업들이 그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며 "우리가 전문적 법률, 회계, 노무, 금융 서비스를 받기 위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가듯 채용도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 되는 때가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