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인공지능(AI) 및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인 ‘KT AI 코딩블록’의 대규모 개편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 KT가 인공지능(AI) 및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인 ‘KT AI 코딩블록’의 대규모 개편을 시행한다. < KT >
KT AI 코딩블록은 웹페이지 바탕의 플랫폼으로 어린이를 비롯해 프로그래밍 초급자들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인공지능 단말용 프로그램 관련 기술들을 학습하고 실제로 만들어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KT는 이번 개편으로 AI 코딩블록에 데이터를 수집·학습·가공해 미래 예측 인공지능모델을 만들 수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인공지능모델 학습 기능을 강화했다.
또 인공지능 비서 기능을 확대하고 반응형 사용자환경(UI), 코딩교육 캐릭터 ‘코디니’ 등을 적용했다.
KT는 올해 하반기 AI 코딩블록 바탕의 단말기 개발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도 배포할 계획을 세워뒀다.
KT는 테크빌교육과 손잡고 AI 코딩블록을 활용한 인공지능 수업을 주제로 한 무료 학점 이수의 비대면 교사 연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아울러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교육 관련 영상, 교재, 강사용 지도서 등 콘텐츠를 개발해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임채환 KT 인공지능·디지털혁신플랫폼사업본부장 상무는 “인공지능 교육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도 우수한 교육 콘텐츠와 숙련된 강사는 아직 부족하다”며 “KT는 전국의 학교와 강의실에서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를 가장 효율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