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일자리연결 브랜드 ‘KB굿잡’이 한국언론인협회에서 개최하는 브랜드 시상식에서 7년 연속으로 대상을 탔다.
국민은행은 11일에 열린 ‘2018 코리아 톱 브랜드 어워드’ 시상식에서 KB굿잡이 사회공헌브랜드부문의 대상을 7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의 일자리연결 브랜드 'KB굿잡'이 11일 '2018 코리아 톱 브랜드 어워드'에서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7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국민은행이 12일 밝혔다. |
2018 코리아 톱 브랜드 어워드는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한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매년 한국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KB굿잡은 국민은행이 청년 구직자의 고용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2011년 1월에 내놓은 일자리 연결 브랜드다.
국민은행은 KB굿잡 브랜드를 통해 3월 말까지 일자리 정보 5만3천 건 정도를 제공했고 1만4천 명가량의 일자리도 연결했다.
KB굿잡을 기반으로 취업박람회를 지금까지 열두 차례 열어 사람을 구하는 기업과 취업준비생들을 연결하는 데에 힘써왔다. 2018년 취업박람회는 5월24~25일에 열린다.
국민은행은 온라인으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KB굿잡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이력서 작성과 면접 노하우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취업준비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이나 조만간 전역하는 장병,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와 ‘KB굿잡 취업학교’ 등 여러 취업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