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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고객 신뢰회복과 내부통제 강화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4-04-15 11:5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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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홍콩 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사태와 같은 금융사고를 막기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리고 내부통제를 강화한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신뢰회복, 내부통제 실효성 강화 등을 추진하는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한다고 15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고객 신뢰회복과 내부통제 강화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 KB국민은행이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려 고객 신뢰회복과 내부통제 실효성 강화를 추진한다.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 모습. < KB국민은행 >

비상대책위원회는 고객 문제해결과 요구 총족에 중점을 두고 평가하는 성과지표인 ‘CPI(Customer Performance Indicator)’를 도입한다. 

내부통제부분에서는 인공지능(AI)를 적용한 내부통제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운영하고 대출 적정성 점검 프로세스의 공공마이데이터 등을 활용한다.

임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금융윤리 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해 윤리의식을 높인다.

KB국민은행은 이날 서울 여의도 신관에서 금융윤리 실천 및 사고예방을 위한 결의대회도 열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결의대회에서 “금융사고는 기본과 원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것이다”며 “모든 임직원이 경각심과 위기감을 지니고 금융윤리 실천과 사고예방 의지를 다시 한 번 확보하게 다짐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임직원 모두는 금융윤리 선서를 통해 △투명하고 정직한 경영으로 은행의 사회적 책임 실천 △고객을 최우선으로 최고의 금융서비스 제공 △엄격한 법규 준수로 깨끗하고 공정한 금융환경 조성 등을 다짐하고 실천 서약에 서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상대책위원회의 최우선 목표는 고객과 사회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다”며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윤리경영 강화와 금융사고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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