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특징주

이노인스트루먼트 이노와이어 주가 급등, 5G투자 확대에 장비주 강세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0-02-12 14:43: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노인스트루먼트와 이노와이어리스 주가가 크게 올랐다.

글로벌통신사들의 5G 투자 확대에 네트워크장비회사들이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전망에 힘을 받았다.
 
이노인스트루먼트 이노와이어 주가 급등, 5G투자 확대에 장비주 강세
▲ 이노인스트루먼트 로고.

12일 이노인스트루먼트 주가는 전날보다 29.96%(695원) 오른 3015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노인스트루먼트 광섬유융착접속기를 제작해 판매한다.

광섬유융착접속기는 광섬유를 녹이고 붙여 연장하는 장비로 광케이블을 새로 깔거나 유지 및 보수하는 데 필수적 장비다.

이노와이어리스 주가는 20.39%(7250원) 오른 4만2800원에 장을 마쳤다.

이노와이어리스는 통신 네트워크에서 통화품질을 개선해주는 사업을 하고 있다. 판매 제품군은 △신규망 및 신규 단말에 대한 무선망 최적화 소프트웨어 △신규 네트워크 시험장비 △음영지역 해소를 위한 스몰셀 장비다.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2일 “장비회사들은 일본과 중국을 중심으로 올해 3월부터 서서히 공급물량을 늘릴 것“이라며 ”미국, 인도, 호주도 2분기부터 수출물량이 급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국내 네트워크장비업종에서 급격한 실적 회복이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이날 인텔리안테크(14.85%), 에치에프알(12.83%), 쏠리드(8.58%) 등의 주가도 상승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한국투자 “신세계 목표주가 하향, 단기간에 면세점 실적 개선 쉽지 않아”
NH투자 “CJ대한통운 목표주가 하향, 택배 물동량 증가율 둔화 반영”
다올투자 "SK바이오팜 목표주가 상향, 뇌전증치료제 판매 확대로 이익 개선"
대신증권 "F&F 목표주가 하향, 중국 경기부양 효과 섣불리 기대 말아야"
유진투자 "YG엔터 목표주가 상향, 내년 블랙핑크 컴백으로 흑자전환 예상"
유안타증권 “JB금융 자사주 매입 확대 전망, 올해 총주주환원율 37% 예상”
유안타증권 “KB금융 은행주 중 주주환원 여력 가장 높아, 실적 기대감도 유효”
[리얼미터] 윤석열 지지율 22.3%로 최저치 경신, 정당지지 민주 43.7% 국힘 3..
[채널Who] '넥스트 엔비디아'로 ARM 뜬다, AI 열풍 타고 인텔도 뛰어넘어
iM증권 “실망스러운 중국 부양책, 국내 경기와 증시·외환시장 부담”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