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사회

문재인, 세계 보건의 날 맞아 "간호사는 국민 생명 지키는 숨은 일꾼"

김지석 기자 jskim@businesspost.co.kr 2020-04-07 16:32: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문재인 대통령이 ‘세계 보건의 날’을 맞아 코로나19에 맞서 의료현장에서 일하는 간호사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7일 페이스북을 통해 “간호사들은 특별한 주목을 받지 못하면서도 일선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분들”이라며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숨은 일꾼이며 일등공신”이라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6667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문재인</a>, 세계 보건의 날 맞아 "간호사는 국민 생명 지키는 숨은 일꾼"
문재인 대통령.

그는 “(간호사를 비롯해) 조명 받지 못하는 이 세상의 모든 조연들에게 상장을 드리고 싶다”며 “우리 모두의 응원이 간호사분들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긍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출입국 검역 관계자들의 노력도 칭찬했다.

문 대통령은 “인천공항 검역 현장에 다녀왔는데 이름 없이 헌신하는 검역 관계자들이 그 곳에 있었다”며 “최근 일일 확진자의 절반을 차지하는 해외유입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밤낮없이 땀 흘리는 분들”이라고 말했다.

세계 보건의 날은 세계 보건 기구(WHO)의 설립을 기념하기 위한 날로 해마다 4월7일에 세계적으로 핵심 보건문제를 선정하고 관련 조직 활동을 진행한다.

우리나라는 1953년 3월 국무회의에서 4월7일을 ‘세계보건일’로 지정하기로 의결하고 이를 기념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석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