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주요 기업들의 경력직과 전문직 채용정보. <비즈니스피플> |
17일 주요 기업들의 경력직과 전문직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LG전자는 사내변호사를 채용한다. GS홈쇼핑은 전략기획 경력자를, 두산퓨얼셀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기업을 디지털조직으로 혁신) 관련 경력자를 찾고 있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z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LG전자, 사내 변호사 채용
해외 변호사 자격증을 갖춘 변호사를 채용한다. 법무그룹에서 국내외 법률자문을 수행하고 각종 소송·분쟁 및 규제당국의 조사에 대응한다. 인수합병(M&A), 해외 투자, 지식재산권, 공정거래, 건설산업기본법 등과 관련해 3년 이상 경력을 쌓은 사람을 우대한다. 중국, 스페인·포르투갈권 변호사 자격을 지니고 있거나 해당 지역의 언어로 계약서 검토 및 협상을 할 수 있는 사람도 우대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9월30일 오후 11시까지다.
◆ GS홈쇼핑, 전략기획 경력직 채용
경력자를 채용한다. 경영기획팀에서 유통 및 관련 시장과 기술, 경쟁 환경을 분석하고 회사 전략을 수립한다. 관련 경력 3년 이상인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모바일 및 인터넷 서비스와 온라인 커머스 경험자, 사업적 의사소통이 가능한 수준의 어학능력을 보유한 사람 등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25일까지다.
◆ 두산퓨얼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 경력직 채용
경력 4년 이상 10년 이하인 대리~과장급 인재를 채용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중장기 전략, 투자 및 운영계획을 수립한다. IT 분야 컨설팅을 경험한 사람, 생산재고관리사(CPIM) 자격증 또는 IT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 등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22일까지다.
◆ 농협중앙회, 변리사 채용
기획실에서 지식재산권 관리 및 관련 업무를 수행할 전문직 인재를 채용한다. 관련 경력 2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지식재산권 관련 업무 경험자, 상표 분야 경험자 등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19일까지다.
◆ 대우건설, 기업활동(IR) 경력직 채용
기업활동 관련 업무를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증권회사 건설담당 분석가(애널리스트) 또는 보조 분석가(RA) 경력 1년 이상이거나 기업활동 및 공시 업무 경력 1년 이상인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금융투자분석사 및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22일까지다.
◆ HDC아이콘트롤스, 하반기 경력직원 채용
상품기획, 기술기획, 사업기획 등 3개 부문에서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상품기획과 기술기획부문은 해당 분야 경력 2년 이상 13년 이하인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사업기획부문은 해당 분야에서 5년 이상 15년 이하 경력을 보유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우대사항은 모집부문에 따라 다르다. 접수기간은 9월27일까지다.
◆ 흥국생명보험, 마케팅기획 담당자 채용
텔레마케팅(TM)사업부에서 경력자를 채용한다. 텔레마케팅 채널 전략 및 마케팅 기획, 신규 제휴 및 신규 사업모델 개발 등을 담당한다. 생명보험, 손해보험 등 관련 업계의 텔레마케팅 채널에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SQL’ 등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언어와 관련한 자격 또는 경력을 보유한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22일까지다.
◆ 에이치씨에이에스, 사내 변호사 채용
신입 또는 경력 5년 이하인 변호사를 채용한다. 중고차 브랜드 케이카(KCar)에서 계약서 검토, 기업 자문, 법무기획, 소송·분쟁 대응 등을 수행한다. 기업법무 경력자와 법무법인 근무 경력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25일까지다.
◆ 대웅바이오, 회계사 채용
재경팀에서 회계담당자를 채용한다. 결산, 회계감사 수검, 세금 신고·납부 총괄 등을 맡는다. 회계사 자격 및 직무 관련 5년 이상 경력을 갖춘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동종업계에서 재무 및 회계 업무를 경험한 사람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30일까지다.
◆ 한국잡월드, 감사팀장(3급 개방형) 공개 모집
전반적 감사팀 업무를 담당할 팀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지원자는 경력, 자격증 등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2년이다. 접수기간은 9월30일 오후 6시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