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99억 달러로 사상 최고 기록 경신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8-10-04 13:50: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99억 달러로 사상 최고 기록 경신
▲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8년 글로벌 브랜드가치 순위.
브랜드 평가기관에서 측정한 삼성전자 브랜드의 경제적 가치가 역대 최고로 높아졌다.

삼성전자 브랜드의 경제적 가치는 599억 달러(약 68조 원)로 나타나 지난해 562억 달러보다 6% 늘어나 사상 최고치를 보였다.

4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와 같은 6위에 올랐다.

애플이 2145억 달러로 1위를 지켰고 구글과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가 뒤를 이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9와 ‘더월’ TV 등 제품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고 5G와 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지속성장 가능성을 확보한 데 긍정적 평가를 내놓았다.

삼성전자가 반도체분야에서 확고한 1위를 차지해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고 소비자 중심의 혁신에 집중한 점도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받은 배경으로 꼽혔다.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와 순위는 기업의 재무 성과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때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수치화한다. 

한국 기업 가운데 현대차는 브랜드가치 135억 달러로 36위, 기아차는 69억 달러로 71위에 올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