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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클 졸러(Michael Zoeller) 삼성전자 유럽 마케팅총괄 디렉터가 유럽 지역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삼성전자의 2015년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가 유럽을 시작으로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행사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5일 모나코에서 유럽포럼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대륙별로 전략제품 소개행사인 삼성포럼을 3주 동안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유럽·중남미·동남아·서남아·독립국가연합(CIS)·중동·아프리카·중국을 겨냥해 모두 8번의 포럼을 모나코, 태국 방콕, 터키 안탈리아, 홍콩 등 4개 국가에서 펼치기로 했다.
삼성포럼은 2009년부터 시작해 7회째를 맞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신제품을 빠르게 여러 지역에 선보이기 위해 이 행사를 권역별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포럼에서 경영 전문가들도 초청해 지역별로 판매와 매장관리 노하우를 주제로 한 비즈니스 특강도 진행하기로 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부문 사장은 모나코에서 열린 유럽포럼에서 “사물인터넷(IoT)의 연결 대상과 범위가 확대됐다”며 “기술이 앞으로 인류가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유럽포럼에서 유럽지역의 주요 파트너들에게 SUHD TV와 유럽스타일에 맞춘 고품격 가전을 비롯해 MX7프린터, NX500카메라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전략TV 제품인 SUHD TV 라인업 가운데 JS9500, JS9000, JS8500 등 3가지 모델을 48인치부터 88인치까지 유럽가정에 최적화한 크기로 내놓았다.
삼성전자는 이밖에도 2도어 냉장고, 오븐, 인덕션,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유러피언 셰프콜렉션'도 소개했다. 유러피언 셰프콜렉션은 빌트인 가전을 선호하는 유럽 소비자의 특성에 맞게 개발한 것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