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28일 주요기업들의 전문직 경력직원 채용정보. |
28일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방송교류재단 등에서 임원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서울병원, 차바이오텍, 동양자산운용, 포스코ICT 등은 전문 지식 및 기술을 갖춘 경력자를 채용 중이다.
고급 전문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주요 고급인재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usinesspeop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본부장 공모
언론산업과 재단 발전에 대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경영업무를 관리할 상임이사 공모를 실시한다. 언론산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에게 자격요건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4월6일 18시까지.
◆ 국제방송교류재단, 경영본부장 공모
국제방송에 대한 이해와 조직운영 관리 능력을 갖춘 경영 전문가를 공개모집한다. 국영 기업체 등에서 경영 관련 업무 경력이 20년 이상이며, 재단 인사규정 제 8조에 해당하는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을 뽑는다. 접수기간은 4월4일 18시까지.
◆ 삼성서울병원, 의료장비 및 시스템 연구
의료기기 원천 기술 개발, 분석 및 평가 연구를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의공학 관련 분야를 전공한 박사학위를 소지자이며 코딩 및 개발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는 사람을 채용한다. 병원 기반 연구, 국가연구개발과제 수행, 또는 제품 개발 경험이 있는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6일 9시까지.
◆ 차바이오텍, 연구기획 팀장 채용
연구 전략 수립, 동향 분석 및 프로젝트 관리를 담당할 팀장을 채용한다. 생물학, 경영학 관련 분야를 전공한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이며, 총 경력 10년 이상이고 연구기획관리 경력이 5년 이상인 사람은 지원 가능하다. 세포치료제 또는 분자, 세포생물학 관련 연구개발 경력이 있거나 국가 연구개발사업을 수행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우대한다.
◆ 국립암센터, 약무직 채용
약제부 및 핵의학과에서 의약품 제조 관리 및 품질 관리 업무를 담당할 약사를 채용한다. 학사 이상의 약학 전공자이며 약사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3월30일 17시까지.
◆ 비바리퍼블리카, 사내 변호사 채용
간편송금 어플리케이션 '토스'에서 전자금융거래 관련 이슈에 대한 검토 및 대응을 담당할 변호사를 채용한다. 기업 자문 로펌에서 경력 2년 이상이거나 변호사 경력 3년 이상인 사람, 그리고 IT 및 신기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변리사 자격증 소지자 및 코딩 능력 보유자는 우대한다.
◆ 서희건설, 전략기획 담당자 채용
전략기획 업무를 담당할 차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도시개발 및 건축 분야에서 1개 이상 전문분야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관련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또한 민간투자사업 또는 금융모델구축 유경험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1일 17시까지.
◆ 동양자산운용, 해외펀드팀 해외채권 담당 채용
해외채권 거래, FX거래, 리서치 등의 업무를 수행할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이며 관련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투자자산운용사, CPA, 세무사 등 전문자격을 소지하고 있거나 영어에 능통한 사람, 엑셀 등 오피스 프로그램 사용에 능숙한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3월30일 18시까지.
◆ 포스코ICT, 스마트 CCTV 기술자 채용
스마트 CCTV 사업추진을 위한 PM급 기술인력을 채용한다. 전기, 전자, 재료, 광학, 기하광학 및 응용통계 관련 분야를 전공하였으며 머신비전, 머신러닝 등 영상처리 관련 프로젝트 수행 경력이 7년 이상인 사람을 채용한다. 석사 이상 학위를 보유하고 있거나, 머신비전을 이용한 솔루션개발 및 병렬 영상처리 경험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9일 8시까지.
◆ LG전자, 상품전략 담당 채용
VC사업본부에서 제품 전략수립, 신기술 제안 등의 업무를 수행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해당 경력 7년 이상이며 신기술 및 신제품 트렌드 분석이 가능한 자, 상품기획 업무 경험자, 그리고 영어에 능통한 자를 채용한다. 관련 전공분야 석사 이상 학위를 소지하고 있거나 영어회화 및 제 2외국어 우수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3일 18시까지. [비즈니스포스트 이대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