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주요기업들의 전문직과 경력직 채용. <비즈니스피플> |
23일 주요기업들의 전문직과 경력직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LG전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경력사원, SK건설은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등 사업 개발경력사원, 티몬과 중앙일보는 서비스기획 분야의 경력자를 찾고 있다.
이 밖에 엔씨소프트, 한국철도공사, 카카오뱅크 등에서도 경력직 인재를 채용 중이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z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LG전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 경력사원 채용
글로벌마케팅센터에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위한 사이트 개선 전략을 수립하고 플랫폼 개편을 리드할 경력자를 뽑는다. 관련 경력이 5년 이상이며 컨설팅 또는 대행사에서 기획 및 관리 경험이 있는 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글로벌 마케팅 및 디지털 마케팅 경험자와 IT개발 운영 경력자는 우대를 한다. 접수기간은 2월2일 20시까지다.
◆ SK건설, 사업개발 담당자 채용
인프라, 산업플랜트,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사업개발 담당자를 뽑는다. 모집 직무는 해외사업개발, 해외사업 전략개발, 국내사업개발, 국내 민자사업, 물환경사업, 사업 개발(산업플랜트), 가스사업 개발, 태양광사업 개발, 풍력사업 개발 등 9개 직무로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직무마다 다르다. 접수기간은 2월2일까지다.
◆ 티몬, 서비스기획팀장 채용
서비스기획 관련 업무를 총괄할 팀장을 뽑는다. 경력 12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전자상거래 분야 출신자, 기획 조직 매니징 경험자는 우대를 한다. 접수기간은 2월12일까지다.
◆ 중앙일보, 폴인(fol:in)서비스 기획자 채용
지식 콘텐츠 플랫폼 ‘폴인’의 서비스 전반 기획과 운영업무를 담당할 경력자를 뽑는다. 서비스기획 업무경력이 5년~10년 이하이며 유료서비스 구축 및 운영경험이 있는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스타트업 경험자, 인하우스 서비스 또는 유로 콘텐트 플랫폼을 구축·운영경험자, 구글 애널리틱스를 비롯한 데이터 분석 툴을 사용할 수 있는 자는 우대를 한다. 접수기간은 2월2일까지다.
◆ 엔씨소프트, 마케팅 및 브랜딩 담당자 채용
브랜드 구축과 크리에이티브 기획, 마케팅 전략기획 및 실행을 담당할 경력자를 뽑는다. 관련 경력이 3년~7년 이하이면 지원할 수 있다. 광고 에이전시 경력자는 우대를 한다.
◆ 호야앤피플, MD 채용
브랜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온라인채널 및 상품·출고, 매출 등을 관리할 과장~차장급 경력사원을 뽑는다. PB상품기획 및 개발, 생산‧판매‧재고관리 경력이 5년 이상이면 우대를 한다. 접수기간은 2월2일까지다.
◆ 한국철도공사, 공인노무사 채용
노사 관련 정책 자문과 노사실무, 현안 자문 및 분쟁해결 등을 담당할 전문직 4급 직원을 뽑는다. 공인노무사 자격 소지자이며 해당 분야 경력이 2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2월5일 14시까지다.
◆ 카카오뱅크, 변호사 채용
은행업, 상품 및 신규서비스 등의 법률검토와 계약서 검토, 소송관리 등을 담당할 변호사를 뽑는다. 국내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로 법무업무 경력이 3년~6년 이하인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금융회사에서 법무 업무 경험자, 은행권 법률자문 및 소송 경력자는 우대를 한다. 접수기간은 2월14일까지다.
◆ 이랜드리테일, 전략재무 경력직 채용
세무팀 및 회계팀에서 경력자를 뽑는다. 세무팀은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세무사 자격증 소지자, 세무조사 경험자, 경정청구 및 불복 경험자는 우대를 한다. 회계팀은 경력 5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유통회사 경력자, 연결재무제표 작성 가능자, 대기업 재무 및 회계팀 근무 경력자는 우대를 한다. 접수기간은 31일 9시까지다.
◆ 중소기업중앙회, 자산운용 전문가 채용
금융투자부장, 실물투자부장, 리스크관리 실무자를 각각 뽑는다. 금융투자부장 및 실무투자부장은 관련 경력 5년 이상으로 금융기관 등에서 부서장 이상의 경력자는 지원할 수 있다. 리스크관리 실무자는 리스크기획과 대체투자 심사를 수행 업무 경력이 3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2월4일 18시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