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보유하던 대우건설 지분을 모두 매각한다.
아시아나항공은 8일 주식시장 개장을 앞두고 시간외대량매매 방식으로 대우건설 지분 913만8514주를 558억3632만 원에 처분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비핵심자산을 매각하는 것”이라며 “처분주식수는 시장 상황에 발맞춰 늘거나 줄어들 수 있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보유지분의 매각을 통해 자본을 확충해 부채비율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상반기 말 별도기준으로 부채비율이 851%에 이른다.
아시아나항공은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투자금융업계는 바라본다.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회사채를 차환하기 위해 회사채 600억 원어치를 발행하고 나섰는데 수요예측에서 수요를 확보하지 못해 금리가 희망금리보다 높은 수준으로 책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8일 주식시장 개장을 앞두고 시간외대량매매 방식으로 대우건설 지분 913만8514주를 558억3632만 원에 처분한다고 밝혔다.

▲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비핵심자산을 매각하는 것”이라며 “처분주식수는 시장 상황에 발맞춰 늘거나 줄어들 수 있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보유지분의 매각을 통해 자본을 확충해 부채비율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상반기 말 별도기준으로 부채비율이 851%에 이른다.
아시아나항공은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투자금융업계는 바라본다.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회사채를 차환하기 위해 회사채 600억 원어치를 발행하고 나섰는데 수요예측에서 수요를 확보하지 못해 금리가 희망금리보다 높은 수준으로 책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