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사회

정호연 에스파 안산 고진영, 포브스 30세 이하 아시아 인물에 선정돼

임도영 기자 doyoung@businesspost.co.kr 2022-05-26 10:47: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주연으로 출연한 정호연 배우가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 30세 이하 주요인물에 포함됐다.

26일 포브스는 30세 이하 아시아 주요인물을 10개 부문에 걸쳐 300명 선정했다. 이 가운데 7개 부문에서 한국인 15명이 이름을 올렸다.
 
정호연 에스파 안산 고진영, 포브스 30세 이하 아시아 인물에 선정돼
▲ 모델 정호연씨. <포브스>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부문에서 오징어게임에 출연해 세계적 유명세를 탄 모델 출신 정호연 배우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에스파, 도쿄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안산 선수,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세계랭킹 1위 고진영 선수가 선정됐다.

포브스는 특히 정호연을 해당 분야 첫머리에 올려 놓으며 “27살 모델 출신 배우로 디스토피아를 그린 한국 드라마에 출연해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다”며 “인기에 힘입어 아카데미상 수상자인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연출하는 애플 드라마 디스클레이머에 주연으로 출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에스파는 “이미 K팝 분야에서 가장 뜨거운 걸그룹”, 안산은 “최초의 올림픽 여자 양궁 삼관왕”이라고 소개했다.

소비자기술 부문에선 인공지능 코딩 플랫폼 스타트업 엘리스의 박정국 공동설립자가 포함됐다.

금융 및 벤처캐피털 부문에선 가상자산 벤처캐피털업체 해시드(HASHED) 박준 투자역, 송민재 KB인베스트먼트 심사역이 들었다.

소매 및 전자상거래 부문에선 영상 기반 방문객 행동 분석 인공지능(AI) 솔루션업체 메이아이(mAy-I) 박준혁 공동설립자가 선정됐다.

산업, 제조 및 에너지 부문에선 하버드 디자인 대학원 출신 윤혜준 디자이너가 이름을 올렸다.

엔터프라이즈 기술 부문에선 가상인간 제작 솔루션업체 클레온의 진승혁·강지수 공동설립자, 통합 근태관리 솔루션업체 시프티 의 신승원 설립자가 들었다.

의료 및 과학 부문에선 개인 맞춤형 인공지능 수면비서 헬스케어업체 에이슬립(ASLEEP) 홍준기·이동헌 공동설립자가 선정됐다. 임도영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