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이 방글라데시 철도청에서 디젤 전기기관차를 수주했다.
현대로템은 방글라데시 철도청과 디젤 전기기관차 70량을 제작하기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2억3천900만 달러(2712억 원)다.
2020년부터 창원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해 2021년 상반기에 초도 열차 편성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모든 열차의 납품을 마친다. 납품된 차량은 방글라데시 '다카-치타공' 노선에 투입된다.
차량은 선로 폭이 좁은 협궤뿐 아니라 선로 폭이 넓은 광궤에서도 자유롭게 운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다.
길이 19m, 너비 2.7m, 설계 최고 속도 110㎞/h, 2200마력(BHP)의 제원을 갖추며 난연재료(불에 잘 타지 않는 재료)를 사용해 점차 강화되고 있는 안전 규제에 대응한다.
현대로템은 5월에도 방글라데시에서 410억 원 규모의 디젤 전기기관차 10량을 수주했는데 올해만 두 번째 수주에 성공했다.
현재 방글라데시의 전체 디젤 전기기관차 365칸(계약 물량 포함) 가운데 현대로템이 32.6%를 제작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기반으로 방글라데시에서 디젤 차량뿐 아니라 객차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높은 점유율을 기반으로 수주를 계속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현대로템은 방글라데시 철도청과 디젤 전기기관차 70량을 제작하기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2억3천900만 달러(2712억 원)다.

▲ 현대로템이 제작한 방글라데시 디젤전기기관차.<현대로템>
2020년부터 창원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해 2021년 상반기에 초도 열차 편성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모든 열차의 납품을 마친다. 납품된 차량은 방글라데시 '다카-치타공' 노선에 투입된다.
차량은 선로 폭이 좁은 협궤뿐 아니라 선로 폭이 넓은 광궤에서도 자유롭게 운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다.
길이 19m, 너비 2.7m, 설계 최고 속도 110㎞/h, 2200마력(BHP)의 제원을 갖추며 난연재료(불에 잘 타지 않는 재료)를 사용해 점차 강화되고 있는 안전 규제에 대응한다.
현대로템은 5월에도 방글라데시에서 410억 원 규모의 디젤 전기기관차 10량을 수주했는데 올해만 두 번째 수주에 성공했다.
현재 방글라데시의 전체 디젤 전기기관차 365칸(계약 물량 포함) 가운데 현대로템이 32.6%를 제작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기반으로 방글라데시에서 디젤 차량뿐 아니라 객차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높은 점유율을 기반으로 수주를 계속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