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은 3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이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에 빅데이터를 적용했다.
NH농협은행은 3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신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은 은행의 대면, 비대면 채널의 모든 정보를 통합한 빅데이터를 이용해 고객을 분석한 뒤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준다.
고객의 수요를 감지해 마케팅 활동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신규 고객이 우수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 관리도 가능하다.
고객의 카드 결제 정보를 활용해 고객이 자동차의 고장으로 정비소에 자주 드나든다면 신차구입을 위한 대출 상품을 자동으로 안내하게 된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환율 우대 쿠폰을 전송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신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이 묻기 전에 대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자산을 늘리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