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 대표이사 사장이 삼성페이 3주년을 맞아 삼성페이의 출시 국가를 확대하는 등 모바일 결제 플랫폼을 더욱 확장한다.
삼성전자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삼성페이를 출시하면서 남아공 현지에 특화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페이는 세계 여섯 대륙의 24곳 나라에 출시됐으며 글로벌 결제 건수가 13억 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페이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압사(ABSA), 스탠다드뱅크(Standard Bank) 등 금융회사와 협력을 체결하고 오프라인 결제 및 멤버십 카드 적립 등을 지원한다.
고 사장은 “삼성페이가 출시된 지 3년 동안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며 “모바일 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삼성 리워즈 포인트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페이는 미국의 페이팔 및 체이스페이, 중국의 알리페이와 위챗페이 등 현지 주요 회사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삼성페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각 지역에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홍콩 교통카드회사인 옥토퍼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상점에서도 삼성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브라질에서는 현지 카드회사인 '티켓'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기업 및 기관용 복지 카드로 임직원들이 상점, 극장, 슈퍼 등에서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페이는 현재 전 세계 2천여 곳에 이르는 은행, 금융회사, 정보기술(IT)회사, 모바일 서비스회사 등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삼성전자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삼성페이를 출시하면서 남아공 현지에 특화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 삼성전자가 삼성페이를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페이는 세계 여섯 대륙의 24곳 나라에 출시됐으며 글로벌 결제 건수가 13억 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페이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압사(ABSA), 스탠다드뱅크(Standard Bank) 등 금융회사와 협력을 체결하고 오프라인 결제 및 멤버십 카드 적립 등을 지원한다.
고 사장은 “삼성페이가 출시된 지 3년 동안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며 “모바일 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삼성 리워즈 포인트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페이는 미국의 페이팔 및 체이스페이, 중국의 알리페이와 위챗페이 등 현지 주요 회사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삼성페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각 지역에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홍콩 교통카드회사인 옥토퍼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상점에서도 삼성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브라질에서는 현지 카드회사인 '티켓'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기업 및 기관용 복지 카드로 임직원들이 상점, 극장, 슈퍼 등에서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페이는 현재 전 세계 2천여 곳에 이르는 은행, 금융회사, 정보기술(IT)회사, 모바일 서비스회사 등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