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이 말레이시아에 진출했다.
이로써 GS홈쇼핑은 모두 7나라에서 홈쇼핑 채널을 운영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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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태수 GS홈쇼핑 부회장 |
GS홈쇼핑은 지난달 30일 말레이시아 최대 미디어그룹인 아스트로와 함께 현지 홈쇼핑 채널 '고숍(GO SHOP)'을 개국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홈쇼핑 채널 개국으로 GS홈쇼핑이 해외에 합작한 홈쇼핑 채널은 중국,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등을 포함해 모두 7나라에 이르게 됐다.
허태수 부회장은 "GS홈쇼핑의 글로벌 홈쇼핑 네트워크가 해당 국가의 건전한 소비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우수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 개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전진기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GS홈쇼핑은 올해 해외합작 홈쇼핑 7곳을 통해 약 1조5천억 원의 취급액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해외법인의 수익성이 좋아지고 있어 올해 합작사들의 영업손익의 합계가 흑자로 돌아서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GS홈쇼핑은 지난해 2월 합작법인 아스트로 고숍을 설립한 뒤 방송과 콜센터, IT 등 인프라를 갖췄다. 이를 통해 430만 가구를 대상으로 하루 24시간 방송하고 말레이시아 전역을 5일 내에 배송할 수 있는 물류시스템도 구축했다.
GS홈쇼핑은 말레이시아에서 전체 상품의 약 60%를 한국상품으로 선보이는 데 대형가전을 제외하면 대다수가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한다.
GS홈쇼핑은 “국내 홈쇼핑시장에서 검증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적으로 해외합작 홈쇼핑회사의 상품으로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합작 파트너인 아스트로는 위성TV와 70여개의 PP채널, 라디오 등을 운영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최대 유료방송 사업자로 약 430만 가구를 시청권으로 확보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우민 기자]